2011 보은황토사과 전국체험대회 개최
상태바
2011 보은황토사과 전국체험대회 개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1.10.2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30일 29개소 황토사과 체험농장
▲ 지난해 열린 보은황토사과 전국체험대회의 한 장면.
‘2011 보은황토사과 전국체험대회’가 오는 29~30일 보은군내 29개소 황토사과 체험농장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속리산자락의 청정한 자연과 친환경 이미지를 갖고 있는 보은황토사과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구축하고 체험위주의 감성 마케팅으로 소비자 욕구충족을 통한 고객 유치를 위해 보은황토사과발전협의회가 마련했다.
이번 체험행사는 ‘내 사과나무 갖기 운동’을 통해 모집한 체험가족 2000여명과 1일 수확체험을 위해 방문할 방문객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체험행사는 농장별 자체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체험행사 참가비는 없으며 보은황토사과포털사이트(www.boeunapple.com)에 접속해 체험신청을 하면 되고 분양가족이 아닌 경우 분양을 받은 후 신청하면 된다.
체험프로그램은 사과 운동회 주제를 가지고 사과상자 오래들기, 사과즙 만들기, 사과껍질 길게 깍기 등 농장별로 색다르게 마련된다.
또한 보은황토사과포털사이트를 통해 체험후기 콘테스트(사진 콘테스트, 체험수기 콘테스트)등을 오는 11월 10일까지 접수하면, 심사 후 우수자에게 푸짐한 상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박창원 황토사과발전협의회장은 “가족과 함께 사과따기 체험도 하고 맛있는 사과를 가져갈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 행사를 통해 청정지역에서 자란 보은황토사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각인 시키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황토사과발전협의회는 분양 가족 중 체험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분양가족은 별도로 분양 농장주와 상의해 일정을 잡거나 택배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