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사랑보은네트워크, 보건박람회 성료
상태바
내사랑보은네트워크, 보건박람회 성료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1.07.28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은한양병원 서승호(51세)한방원장이 보건박람회에 참가한 한 주민에게 침을 놓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내사랑보은네트워크(센터장:이순희)가 지난 22일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지역 주민의 보건/복지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기 위한 보건/복지서비스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상혁군수와 이재열의장을 비롯한 6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하여 예미향 국악예술단의 민요공연이 진행되었고, 점심식사 후 12시부터 14시까지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광장에서 보건/복지서비스 박람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내사랑보은네트워크와 협약된 컨소시엄 기관과 지역사회 여러 기관들이 참여하여 홍보물 전시와 다양한 체험행사가 이루어졌다. 혈압 및 혈당체크, 스트레스 검사, 간단한 한방진료, 뜸 체험을 비롯한 보건 서비스와 보장구 전시, 가족상담, 구인구직 상담, 각 기관 사업홍보 등의 복지 서비스가 이루어졌다.

내사랑보은네트워크는 컨소시엄 기관과의 돈독한 협력관계를 통하여 보건/복지서비스 박람회가 성황리에 이루어졌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보건복지의 질을 향상시키고 수혜대상을 넓혀나가기 위하여 발 빠르게 움직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기관과 단체는 보은연세병원, 보은한양병원, 보은군정신보건센터,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보은군노인복지센터, 보은군자원봉사센터, 보은군가족상담실, 보은의 집, 인우원, 보은희망네트워크, 보은군취업정보센터, (주)조아, 중앙헬스 체육상사 등이다.
/나기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