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남면민의 날 개최
상태바
회남면민의 날 개최
  • 곽주희
  • 승인 2002.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출향인·면민 화합 다져
회남면에서는 풍년을 기원하고 주민과 출향인들의 지역 사랑과 화합을 다지는 제3회 회남면민의 날 및 벚꽃축제를 14일 남대문휴게소 광장에서 개최한다. 점차 사라져가고 있는 우리고유의 민속놀이를 재연하고 면민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출향인사를 초청, 한마당 화합잔치를 펼쳐 활기 넘치는 회남면을 만들기 위해 개최되는 이날 행사는 회남면 기관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하고 회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주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마을별 단체경기인 면민 척사대회는 의용소방대가 주관하며, 남자노인 경기인 럭비공 몰고 돌아오기는 회남면 새마을협의회, 여자노인 경기인 돼지저금 몰고 돌아오기는 회남면 자율방범대가 주관한다. 훌라후프 돌리기는 회남면 어업계, 벚꽃 사생대회는 회남초등학교, 제3회 벚꽃가요제는 이장협의회, 행운권 추첨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각각 진행을 맡는다.

이날 행사에서는 회남면 풍물놀이패의 풍물놀이 시연과 출향인을 초청, 만남의 시간을 마련해 군정에 대한 포괄적인 설명의 시간을 갖는다. 또 회남면의 각종 현안사항 등을 알려줌으로써 고향에 대한 사랑을 고취 시킬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한편 면민대상 추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면민대상과 출향인사 및 대회 유공자를 선정하고, 해마다 회남면 농업인단체협의회에서 모범공무원을 선정, 이날 시상할 계획이다. 그동안 농사준비로 피로에 쌓인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벚꽃가요제를 통해 푸짐한 상품을 주는 행사도 마련하는 등 흥겨운 한마당 축제를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