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배들아 큰 꿈을 가져라
상태바
후배들아 큰 꿈을 가져라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1.05.19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연구원 한종엽박사
모교 동광초에 과학도서 기증
동광초 동문으로 한국해양연구원에 근무하는 한종엽 박사가 지난 18일 모교인 동광초등학교에 청소년 과학도서 250권(320만원 상당)을 보내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기증한 과학도서는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호기심 가득 - 바다야 친구하자!, 다윈의 비글호 항해기, 독도는 우리땅, 바다의 비밀, 바다 사냥꾼의 모험,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세계지도 등을 포함하고 있다.

모교 후배들을 위해 도서를 기증한 한 박사는 “학생기 특히 초등학생기에 형성되는 미래에 대한 목표가 인생에 있어 큰 갈림길이 된다는 생각에 후배들이 큰 꿈을 가질 수 있는 동기제공을 위해 도서를 기증하게 됐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새로운 과학도서를 계속해서 기증할 예정이며 보은지역의 삼산초, 보은중, 보은여중으로 도서기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광초 홍기성 교장은 “기증한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바다와 과학을 이해하고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잘 활용하겠다.”며 한 박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도서 기증서는 28일 동광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되는 총동문회 정기총회석상에서 한 박사가 홍기성교장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한 박사는 보은읍 삼산 출신으로 동광초(5회)와 보은중(26회)을 졸업하고 청주고를 거쳐 중앙대학교에서 정보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기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