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치아 어르신 선발대회’ 개최
상태바
‘건강치아 어르신 선발대회’ 개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1.05.19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검사 후 6월8일 문화원 시청각실에서 시상
보은군보건소(소장 오원님) 제66회 구강보건의 날을 앞두고 ‘2011년 건강치아 어르신 선발대회’를 갖는다.
군 보건소는 6월 8일 노인들의 구강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과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 보은문화원 시청각실에서 건강치아 어르신 및 학생 선발대회, 구강보건 포스터 공모, 구강보건사업 전시, 불소이온도포 시술 및 구강건강상담 등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건강치아 어르신 선발은 군내 6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군 보건소 및 읍면 보건지소에서 신청을 받아 1차 구강검사를 하고, 군 보건소에서 2차 검사 후 최종 선발해 행사당일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기준은 치아의 수가 20개 이상으로 치주염 및 치아 우식증이 없어야 하고, 치아가 고르고 잇솔질도 잘 되어 있어야 한다.
신청자는 오는 25일까지 군 보건소 건강증진계(043-542-4000)와 읍면 보건지소 치과실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건강치아 학생 선발은 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아 군 보건소 및 읍면 보건지소 치과의사의 구강검진 후 대상자를 선정하고, 구강포스터도 학교 공모로 우수작을 선정한 후 행사당일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은 건강치아 어르신 및 학생, 구강보건 포스터에 각 13명씩 총 39명을 선발하고, 어르신은 오복상으로 지역농산물상품권 10만원, 학생 및 구강보건 포스터는 대상 2명 각 10만원, 최우수 2명 각 8만원, 우수 9명 각 5만원씩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