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안전센터 허창구씨 검찰총장상 수상
상태바
119안전센터 허창구씨 검찰총장상 수상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1.04.28 18: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동부소방서 보은119안전센터에 근무하는 허창구 소방위가 검찰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22일 김준규 대검찰총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허 소방위는 영동소방서에 근무할 당시 검찰 직원들에게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대 주민 안전의식 고취 및 화재사고 예방에 크게 공헌해 왔다. 특히 검찰업무에 적극적으로 수사는 물론 업무협조를 통해 검찰직원들의 복리후생 및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허 소방위는 영동소방서에 근무하던 지난해 12월 소방안전봉사상을 받아 1계급 특진했으며 이달 8일자 인사에서 보은119안전센터에로 발령받아 근무하고 있다.

허 소방위는 “소방공무원으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아 오히려 동료들에게 송구스럽다.”며 “영동서 근무당시 많은 협조와 배려를 아끼지 않은 동료들과 영동지청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나기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진구 2011-04-28 21:25:27
보은고등학교 교사 김진구입니다. 허창구 동문은 영동에서 근무할 때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칭송을 받고 있다는 소식을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청주에서 근무할 때인가 TV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교육을 하는 모습이 영락없는 소방관 아저씨였습니다. 지난해 특진을 한 사실을 이제서야 알았습니다. 늦게나마 축하합니다. 또한 검찰총장 상 수상도 정말정말 축하합니다. 짝짝짝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