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제31회 장애인의 날 화합 한마당 ‘다채’
상태바
군, 제31회 장애인의 날 화합 한마당 ‘다채’
  • 천성남 기자
  • 승인 2011.04.2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장애인연합회(회장 김성천)는 제3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20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보은군장애인연합회의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장애인연합회 회원 및 가족, 자원봉사자, 군내 기관단체장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준비한 행사로 장애인들을 위로 및 격려하기 위해 1부 식전행사, 2부 본 행사, 3부 화합한마당 행사로 진행됐다.

식전행사는 오전 10시30분 사랑어린이집의 수화공연을 시작으로 복지관 장애인들이 준비한 난타공연이 이어졌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군수표창 5명을 포함 모두 16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되며, 장애인 후원회에서 장애인 자녀 3명에게 6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화합한마당 행사는 읍·면별 장애인 분회에서 참가한 장애인들의 노래 및 장기자랑, 무지개빛소리악단 공연이 펼쳐진 후 경품추첨이 마지막으로 진행됐다.

한편,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도 오는 22~29일까지 장애인식개선 사진 및 작품전시회, 25일 도보캠페인 등 장애인 인식개선 행사를 열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웃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들이 적극 동참했다.
/천성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