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질환 무료 진료사업 인기
상태바
피부질환 무료 진료사업 인기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0.11.2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개월에 1차례씩 군내 사회복지시설을 순회하면서 실시하는 피부질환 무료진료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은군보건소가 2개월에 1회씩 군내 사회복지시설을 순회하며 노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피부질환 무료진료 사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군내에는 피부과 전문의가 없는 상황으로 피부질환이 발생해도 쉽게 진료를 받을 수 없는 실정이며 특히 시설에 거소하는 노인들은 거동이 불편해 쉽게 진료를 받을 수 없다.
또 나이가 들수록 수분이 부족한 상태로 피부가 건조해져 노인들이 가려움증 등으로 고통을 받고 있어 이를 해결해 주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게 군 보건소의 설명이다.
군 보건소는 이에 따라 한국한센복지협회충북지부(지부장 한장훈)로부터 피부과 전문의 2인을 지원받아 진료팀을 구성하고 2개월에 1회씩 군내 사회복지시설을 순회하면서 피부과 무료진료를 2007년부터 지금까지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처음에는 한국한센복지협회충북지부에서 한센인들의 어려운 사정을 고려해 이들만을 위한 순회 진료를 실시했었으나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위해 군 보건소와 협력해 무료진료 봉사를 실시하게 됐다.
지난 16일에는 보은군 내북면 행복한 집(대표 고호근)을 방문해 30여명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를 실시하고 질환이 발견된 노인에 대해서는 약물치료를 병행한 진료를 실시했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