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문화원 정기총회 개최
  • 송진선
  • 승인 2002.03.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억8254만여원 예산 및 사업계획 승인
문화원(원장 박재완) 정기총회가 2월22일 문화원 시청각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실적 및 결산에 대해 승인하고 올해 사업계획에 대한 승인 및 예산안 2억8254만여원에 대해 심의, 승인했다.

또한 이구섭씨가 감사직을 사퇴해 1명이 공석인 상태에서 이날 최규인씨도 지방선거 출마로 감사직 사퇴를 표명함에 따라 회원들은 강석지씨와 현삼용씨를 신임 감사로 선출했다. 문화원이 올해 시행할 주요 사업을 보면 △지역 고유 문화의 개발·보급·전승 및 선양을 위해 2월24일 이미 개최한 대보름 민속잔치외에 단오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향토사의 조사·연구 및 사료의 수집·보존을 위해 제 15회 향토 유적지를 순례하고 문화유적 답사 및 보은 성곽 유적을 조사한다. △지역 문화 행사로 오장환 문학제, 문장대 10집 발간, 학생 휘호대회, 서예와 한국화 회원 작품 전시회, 제 17회 사진전시회,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 초청공연 및 연주회, 제4회 속리산 촬영대회, 제 25회 속리축전, 제 16회 대추아가씨 선발대회, 세조임금 행차를 재연한다.

△지역문화에 대한 사회교육 활동으로 문화학교 운영, 음악 및 영화감상실을 운영하게 된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부기별 1회씩 군민 교양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