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대규모 행사 자원봉사 배워
상태바
적십자, 대규모 행사 자원봉사 배워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0.10.14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과 충주세계조정대회준비 견학
 적십자보은지구협의회(회장 김순자)가 제천한방엑스포와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사무총장 박성수)를 견학하고 방문했다.

적십자지구협의회 임원과 단위봉사회 회장, 총무, 부회장등 30여명으로 이루어진 견학팀은 한방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고 대규모 축제의 진행과정 등을 견학함으로써 우리지역에서 있을 수 있는 대규모 행사시 봉사자들의 임무와 역할 등을 배우는 기회로 삼았다.

이들은 제천한방엑스포에 배치된 자원봉사자의 모집과정, 배치현황, 현장활동, 교대주기등을 주로 배웠으며 미래한방관,약초탐구관 , 한방명의관, 산업관과 시군홍보관 등을 관람했다.

또한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를 방문하여 세계조정선수권대회의 유치경쟁에서의 뒷이야기는 물론 대회장의 준비과정 등을 박성수(전 보은부군수)조직위원회사무총장으로 부터 상세한 설명을 듣고 조정체험, 모터보트시승 등의 체험도 가졌다.

한편 2013년 열리는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는 세계조정선수권 대회를 통해서 국위 선양, 지구촌 화합과 공동번영추구, 대한민국, 충정북도, 충주를 세계에 널리 알려 조정의 메카로서 명소화함은 물론 문화 관광 진흥과 지역발전을 위해 충주시가 유치에 성공했다.

이 대회는 2013년 8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8일간 충주시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에서 80개국 2,300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하게 되며 싱글스컬, 더블스컬, 무타페어, 무타포어, 유타페어, 유타포어, 쿼더러플스컬, 에이트, 남녀별 경량급과 중량급 경기와 장애인 5종목 등 총 28개 종목의 경기가 열린다.
/나기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