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보고 안먹으면 늙어요
상태바
대추보고 안먹으면 늙어요
  • 김충남 실버기자
  • 승인 2010.09.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10월15-17일 3일 동안 보은에서는 제4회 대추축제가 열린다.
보은읍 뱃들공원 일원과 체험장 탄부면 임한리 솔밭에서 다채로운 경기와 볼거리가 진행된다.
이 행사를 위해 군은 세심한 기획프로그램을 꼼꼼히 챙기며 홍보활동을 열심히 하고있다.
각 시.도에 홍보사절단을 보내서 대추홍보 전단지를 많이 전하고있다.
지난 15일에는 강원도에 가서 홍보를 했다. 보은에서 6시30분에 버스로 출발하여 가면서 휴게소마다 내려서 대추홍보전단지를 만나는 사람들에게 나눠주면서 보은대추의 맛과 당도를 자랑하고 축제 때 꼭오시라고 많은 부탁을하며 강원도까지 가는동안 4군데 휴게소를 들리고 목적지 주문진에서 내렸다.
시장과 바닷가에서 전단지를 돌리고 내려오는 길에 또 휴게소마다 들리고 늦은 저녘에 귀가했다.
이번 대추축제 동안에는 또 전국노래자랑도 한다. 많은 외부의 관광객들이 올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런기회에 우리 군민들은 마음을 모아 이 행사가 성공적으로 잘되어 각 농산물 홍보는 물론 보은의 인심과 정과 웃음을 값없이 나누어서 정말 인심좋고 경치좋고 살기좋은 보은을 널리 홍보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참 좋겠다.
대추보고 안먹으면 늙는다는 옛말이 있듯이 대추는 건강에 좋고 보약에도 꼭 대추가 들어가야 효험이 있다고한다.
보은대추는 정말 맛이좋다. 그래서 옛날에 보은아가씨들은 대추를 하도 많이 먹어서 입이뾰죽하단다. 호-호-호
이렇게 맛 좋은 대추와 농산물을 잘 선별하여 정성과 사랑을 듬뿍 덤으로 주면 보은의 인심이 널리 홍보 될것이다.
우리 보은대추 안먹으면 늙어요. 젊어지고 싶은분들 보은대추 많이 드세요.
/김충남 실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