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영농설계 교육 성황
상태바
사과 영농설계 교육 성황
  • 곽주희
  • 승인 2002.0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각처에서 참석한 농업인들로 장사진
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구우서)에서 지난 18일 실시된 새해영농설계교육 사과전문 교육이 전국 각처에서 20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하는 성황을 이뤘다. 농촌진흥청 원예연구소의 박정관 박사를 강사로 초빙, 군내 사과재배 농가뿐만 아니라 경북 의성 상주, 경기도 이천지역의 사과재배농가 20여명도 참석해 교육을 받았으며, 기술센터 광장은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이 타고 온 차량으로 장사진을 이루었다.

이같은 현상은 지난해 일반농사가 가격파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마땅한 작목 선택이 어려운 상황에서 사과는 지금까지 좋은 시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에 기인한 것으로 그어느 때보다도 교육열기가 뜨거웠다. 특히 최근 사과농사의 최대 관심사며 신기술인 사과 저밀도 밀식재배 교육을 주로 실시, 수종갱신이 필요한 기존의 일반재배를 고수하고 있는 보은의 사과재배 농가들에게는 시의 적절하고 꼭 필요한 교육이 되었다는 평이다.

또한 오후 교육에서는 농업기술센터 시험포장에서 정지전정을 비롯한 사과의 수형관리, 밀식재배시 시비와 주의사항 등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교육으로 농민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 한편 보은의 속리산 황토사과를 전국 제일의 명품으로 육성하려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사과 품질향상에도 기여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