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장 이·취임식 개최
상태바
문화원장 이·취임식 개최
  • 송진선
  • 승인 2001.03.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임 박대종 원장의 이임과 신임 박재완 원장의 취임식이 지난 17일 개최됐다. 이날 문화원 회원과 김종철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이임하는 박대종 원장을 격려하고 취임하는 박재완 원장을 축하해 주었다.

그런 가운데 이임 원장에게는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차원에서, 취임하는 원장에게는 축하와 함께 앞으로 더욱지역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는 당부의 뜻이 담긴 꽃다발을 전달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다.

또 8년간 문화원장으로 예술단체가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뒷바라지를 하는 등 지역 문화를 한 차원 높이는 전기를 마련하고 단절됐던 속리산 탑돌이를 부활시키는 등 문화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전임 박대종 원장에게 회원들은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날 취임식을 가진 박재완 원장은 “지역 문화의 해인 올해는 특히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윤택하게 하는 질 높은 문화와 예술의 멋과 맛을 느끼게 하기 위한 활동의 중심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 “취미활동, 동아리 활동 등 생활문화를 접하고자 하는 주민들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 문화에 관심과 식견이 있는 지역인사들의 뜻과 마음을 합하고 역랑을 키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데 밑거름이 되겠다”고 강조 했다.

한편 이날 새로 선임된 이사 고정식·구영수·구왕희·김순환·박호남·유재철·이기홍·이익규·이윤수·이종호·정은광·황종학씨와 감사 이구섭·최규인씨가 함께 취임 인사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