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보은 홈페이지 광고주 모집
상태바
황토보은 홈페이지 광고주 모집
  • 송진선
  • 승인 2001.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일부터 상업 광고 게재
지역 특산물로 자리를 잡은 황토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황토보은 홈페이지(www.hwangtoi.net)에 4월부터는 상업 광고가 게재된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오픈한 ‘황토보은’ 홈페이지를 찾는 이용객이 하루 평균 200명이 넘는 등 인기를 끌자 관련 업체 및 관광업소 등을 홍보하는 배너광고를 게재해 수익을 올린다는 계획을 수립한 것.

광고는 6개월 기준으로 타이틀 광고, 배너광고, 애니메이션 광고, 기타 등으로 구분하고 초기 화면의 배너 애니메이션과 배너는 각각 80만원과 50만원, 서브 화면의 세로 애니메이션과 가로 애니메이션은 각각 30만원, 세로 타이틀은 20만원, 기타 광고는 20만원에 수주할 계획이다.

지난해 개통된 황토보은 사이트에는 황토상식, 황토 관련 제품, 농특산물, 충북 알프스 주변 음식 및 숙박업소 등이 소개돼 있다. 현재 영어와 일어로도 번역하고 있으며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과 황토 관련 각종 동영상을 구축하는 등 4월부터는 새롭게 단장된 황토보은 홈페이지를 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개통한 황토보은을 황토 전문 사이트로 육성하고 운영 수익도 올리기 위해 상업광고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 사이트가 인기를 끌 경우 연간 1000만원의 수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