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대추대학 신입생 모집
상태바
보은군대추대학 신입생 모집
  • 보은신문
  • 승인 2008.02.0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10일부터 25일까지 신청

보은 황토대추의 체계적인 기술 보급으로 대추 명품화를 조기에 정착시키고 신지식인 리더그룹을 육성해 경쟁력 강화는 물론 보은대추 위상정립을 위해 제2기 보은군 대추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보은군내 거주하며 대추를 재배하고 있는 농업인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의욕과 신념이 강한 농업인 이다.

2월 2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특화작목담당에서 원서를 접수하며 입학선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10일부터 15일 사이에 합격자를 개인별로 통보하고 입학식은 3월 25일 개최할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입학원서 1부, 반명함판 사진 1매, 기본증명서(구 주민등록초본) 1통, 농지원부 1부, 배점관련 서류 등이며 원서접수 시 면접을 실시하므로 본인이 직접 입학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심사항목은 영농기반, 수학능력, 가산점, 면접(의지) 등이며 가산점은 대추작목반회원, 여성, 농산물생산부문 수상, 농업기술센터 대추 시범농가, 농림분야 자격증 소지자, 농업인단체 임원 등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학사운영은 토양관리, 시비, 생리장해, 병해충방제, 미생물시용, 건강관리 등 각 분야에 걸쳐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편성해 운영하며 질좋은 대추 생산을 위한 수형개선, 신초유인, 포장비교, 대추축제 등 현장 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