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승 우진 김명례씨 농협충북지역본부장상 수상
상태바
삼승 우진 김명례씨 농협충북지역본부장상 수상
  • 보은신문
  • 승인 2007.1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농업인 삼승면회장을 맡고 있는 김명례(46, 삼승 우진 )씨가 지난 21일 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한 제3회 충청북도 우수 여성농업인 대상 시상식에서 농협 충북 지역본부장 상을 수상했다. 김명례회장은 여성농업인 보은군 연합회에서 활동하며 농업인의 위상정립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과 농산물 수출입 자유화에 따른 국제경쟁력 제고로 농가소득을 증대하고 농촌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2006년부터 한여농 보은군연합회 삼승면회장을 맡고 있는 김명례씨는 2002년부터 2005년까지 삼승면생활개선회 부회장을 지내고 충북친환경인증협회 보은군지부 회원으로 활동했으며 보은군 사과수출협의회 회원, 삼승면 생활개선회 사과분과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회원은 99년부터 된장, 고추장, 김치, 밑반찬 등을 만들어 소년소녀 가장에게 지원하고 있으며, 건강원을 운영 배즙, 양파즙, 칡즙 등을 생산 판매해 높은 농외소득을 올리고 있다.

또한 산채를 이용한 개발요리,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발굴하는 등 향토음식 전승 보전과 우리 차 마시기 보급으로 지역 먹을거리를 알리는데 노력했다.

이외에도 도시민을 대상으로 도농 농사체험을 실시해 도시소비자에게 농업과 농촌을 알리고 농산물 생산과정을 이해시켜 농심살리기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현재 20㏊의 벼농사와 과수원 1,5㏊, 대파 0.5㏊, 고추 0.2㏊를 재배해 신선도를 유지하며 연중출하로 고소득을 올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