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균형발전 사업 빛났다
상태바
보은군, 균형발전 사업 빛났다
  • 보은신문
  • 승인 2007.1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46개 지자체 평가 결과,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행정자치부가 전국 246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균형발전 업무평가 결과 보은군이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국가 균형발전을 조기 정착시키기 위해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보은군이 전국에서 이같이 최우수 군으로 선정됨에 따라 올해를 기분좋게 마무리 할 수 있게 됐다.

보은군은 그동안 균형있는 지역발전을 위 균형발전 전담 부서인 살기좋은 지역기획담당을 신설해 오지면 집중투자 균형발전 계획 시행, 낙후지역개발사업 추진협의체 구성 운영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자유치 및 기업유치추진 등 균형발전을 위한 자체시책 추진노력 등도 호평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올해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행자부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시범지역과,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우수마을 지정, 농림부의 제2기 신활력 대상지역으로 확정돼 각 부처로부터 사업예산 확보 및 인센티브를 지원 받은 것도 높은 점수에 한 몫했다.

이외에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대상지역과 농업 농촌 테마공원조성사업 선정, 산림청의 산촌생태마을 조성사업 선정과 같이 각 부처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응모하여 좋은 결실을 맺는 등 중앙정부와의 협력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담당부서인 김광호 주사는 “앞으로도 균형 있는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개발분야, 문화관광분야, 복지분야 등 예산의 균형 있는 투자와 주민참여와 삶의 질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새로운 시책을 적극 발굴해 지역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각종 균형발전사업의 지속적인 추진과 특히, 청원∼보은∼상주간 고속도로 개통을 시발점으로 다양한 기업 유인책과 투자유치를 통해 지역경제가 보다 활성화되도록 노력해 군내 전 지역이 골고루 잘살도록 군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은군은 지난 27일 균형발전 우수지자체 평가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과 관련 정부 중앙청사에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