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기 교육이 있어 행복해요
상태바
노년기 교육이 있어 행복해요
  • 보은신문
  • 승인 2007.1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건강장수마을민 교육
농업기술센터는 12일 산외면 산대2리 마을회관에서, 13일은 내북면 동산리 마을회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농촌건강장수마을민 교육을 실시했다.

농촌건강 장수마을 사업은 지역실정에 맞는 소득, 경제활동지원, 농작업 환경개선, 건강생활 프로그램 실천, 평생학습 사회활동 촉구 등 노년기 활동에 알맞은 생활환경 정비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산대2리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한 이번 농촌건강장수마을 교육은 가을 추수가 끝나는 농한기가 되면 볏짚과 재활용 끈을 이용해 멍석, 가마니, 맷돌밭침 등을 만들며 즐거운 노년을 보내는 이 지역 노인들에게 노년기 질병 없이 보낼 수 있는 건강관리 요령과 한지공예 실습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주민들은 농촌노인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성공적인 노년생활을 유도해 주는데 감사하다며, 자연 친화적 삶으로 육체적 건강을 유지하고 정서적 평온과 안정감을 찾아 안전한 문화와 생산성을 갖춘 마을로 발전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산외면 산대리를 장수마을로 2006년도 선정해 3개년 계획으로 2년째 지도하고 있으며 생활환경 정비, 건강증진, 사회활동참여 등 체계적인 실천으로 건강하고 보람 있는 성공적인 노년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