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노인의 날 기념식
(사)대한노인회 보은군지회(회장 경연수)는 지난 11일(목) 오전 10시, 보은문화원 대강당에서 제11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이향래 군수를 비롯해 군내 각 기관단체장과 군내 각 마을 노인회장과 회원 등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식전행사로 안병선 사물놀이패의 풍악 소리로 서막을 열었고 군 노인회 백금복 사무국장의 사회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에 이어 모범 노인표창 등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경연수 회장은 인사말에서 “고령화사회로 진입한 이 시점에서 여러분은 70년대 보릿고개를 퇴치하고 경제발전의 기반을 이룩했다”라며 “21세기 지구촌 시대에 걸맞게 우리 노인 여러분께서는 각 분야에 참여하고 고민하고 진출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향래 군수는 축사에서 “어르신 여러분은 국가 발전의 토대와 경제 도약의 발판이 되신 공로자들이다”라며 “앞으로는 어르신들이 가장 존경받는 사회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2부 행사에서는 군내 각 마을에서 선발된 노인들의 노래자랑으로 이어졌고, 노래와 춤으로 즐거운 시간이 됐다.
이날 표창을 받은 시상자는 다음과 같다.
▲모범노인상
△신찬우(보은읍 교사리) △마경순(속리산면 사내리) △이상록(장안면 오창리) △강옥남(마로면 수문리) △이철환(탄부면 구암리) △정순용(삼승면 탐금리) △임호재(수한면 질신리) △한태전(회남면 거교리) △김귀환(회인면 건천리) △김창구(내북면 하궁리) △박영식(산외면 오대리)
▲모범경로당상
△보은읍 강신1리 경로당(회장 이범기) △속리산면 갈목리 경로당(회장 김춘만) △장안면 하개리 경로당(회장 선병익) △마로면 세중리 경로당(회장 구장회) △탄부면 고승리 경로당(회장 김석구) △삼승면 천남3리 경로당(회장 이상준) △수한면 차정리 경로당(회장 강대연) △회남면 사음리 경로당(회장 김원식) △회인면 애곡1리 경로당(회장 우충제) △내북면 대안리 경로당(회장 남상용) △산외면 봉계2리 경로당(회장 구장회)
▲효행상
△이용길(마로면 임곡리) △오순덕(수한면 묘서리) △임헌순(회남면 신곡리) △황진숙(내북면 하궁리) △오병희(산외면 장갑리)
김광수 기자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