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문화 체험기’ 공모
상태바
‘농촌문화 체험기’ 공모
  • 보은신문
  • 승인 2006.07.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농촌공사 주관 9월18일까지
한국 농촌공사는 여름방학과 휴가기간 동안 농촌에서 겪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보고 느낀 이야기를 주제로 제3회 나의 농촌문화체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우리 농촌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새롭게 인식시키기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부문별로 공모하고 있으며 농촌체험, 1사1촌 운동, 농촌봉사활동 등 농촌에서 체험하면서 보고 느낀 다채로운 이야기를 소재로 하면 된다.

형식은 수기(자유산문)형태로 제한은 없으며 분량은 중등부 A4용지 2∼3매, 고등부 3∼4매, 대학·일반부 4∼5매이다.

수상작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 등 3개 분야로 나눠 총 19편을 선정할 예정인데 대상 (1명)은 농림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며 지도한 교사와 학교에도 각각 우수지도교사상과 단체상이 시상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개별통지와 함께 농림부, 한국농촌공사, 농어촌종합정보포탈(www.nongchon.or.kr)을 통해 11월중 발표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7월4일부터 9월18일까지이며 우편 및 이메일을 통해 한국농촌공사 도농복합추진단(☎ 031-420-3559)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nongch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농촌공사 보은지사(지사장 김정환) 관계자는 “이번 제3회 나의 농촌문화체험기 수상작을 책으로 엮어 도시민들과 학생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며 “공모전을 통해 농촌생활과 전통문화,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등을 되새기게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