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116명, 지역인사 43명, 교원 95명 총 255명 선출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학부모, 교원, 지역사회 인사가 학교운영에 있어서 심의와 자문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운영위원을 선출해 구성을 마쳤다.이번 군내 학교 운영위원은 학부모위원의 경우 학부모중에서 민주적 대의절차에 따라 학부모 전체회의에서 직접 선출하게 하고 교원위원의 경우 국·공립은 교직원 전체회의에서 무기명 투표로 선출했으며 사립의 경우 정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교직원 전체회의에서 추천한 자 중 학교의 장이 위촉해 선출했다. 특히 지역위원의 경우 학부모위원 또는 교원위원의 추천을 받아 학부모 위원 및 교원위원이 무기명 투표로 선출하는 민주적 대의절차에 따라 선출됐다. 이번 운영위원의 구성을 보면 학부모 위원의 경우 초등 70명, 중등 27명 고등 19명 총 116명으로 구성되고 지역인사의 경우 초등 21명, 중등 9명, 고등 14명으로 총 44명이 구성됐으며 교원위원은 초등 56명, 중등 23명, 고등 16명 총 95명으로 전체 255명을 선출했다.
각 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을 살펴보면 삼산 이상배, 동광 박상우, 종곡 김응주, 수정 서재현, 속리 이상학, 관기 최상국, 세중 김종천, 탄부 김문화, 삼승 송재일, 판동 박홍규, 송죽 박영호, 수한 이원국, 회남 류정은, 회인 김주흥, 내북 김진우, 산외 김기원씨가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또 중학교 운영위원장으로는 보은중 서동현, 보덕중 유병국, 원남중 송재관, 회인중 박찬근, 속리중 신영묵, 내북중 유광현씨가 선출되고 고등학교는 보은여중고 이환욱, 보은농공고 김재원, 보은상고 김청구, 보은고 구본선씨가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각 학교별 운영위원장 선출에 따라 지난 25일 운영위원장 군 협의회를 구성해 연합회장으로 이환욱씨를 선출하고 초등협의회장으로는 판동초 박홍규씨, 중등협의회장으로는 회인중 박찬근씨, 고등협의회장으로는 보은농공고 김재원씨가 선출되고 동광초 박상우씨와 관기초 최상국씨가 감사로 선출됐다. 한편 초·등교육법에 의해 학교 구성원인 학부모, 교원, 지역사회 인사가 학교 운영에 있어서 심의와 자문을 하고 협조하는 법적인 단위학교 자치기구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