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지팡이의 날 행사 성료
상태바
흰지팡이의 날 행사 성료
  • 곽주희
  • 승인 2001.10.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장애인에 대해 희망과 용기는 주고 일반인에게는 시각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전달시키기 위한 제22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됐다. 지난 12일 문화원 시청각실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김종철 군수 등 각 기관단체장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군지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행사에 앞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군지회 회원들은 보은부녀적십자 봉사회 회원 및 곰두리 차량환경 봉사대원들과 함께 보은읍 시가지를 거쳐 문화원 시청각실까지 가두행진을 펼쳤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 복지증진에 노력한 16명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으며, 보은부녀적십자 봉사회 회원 및 개나리합창단이 ‘도라지’와‘울산아가씨’를 합창,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2부 행사에서는 시각장애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 장기자랑과 노래자랑이 열려 회원간 화합과 친목을 다졌다.

특히 보은 라이온스클럽(회장 윤종태)에서는 시각장애인 보은군지회에 봉사금을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다. 한편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 복지증진 유공 수상자는 △ 군수 표창 : 고경덕(보은 장속), 안광희(마로 소여), 신형섭(보은 학림) △ 국회의원 표창 : 김주형(수한 소계), 길만영(보은우체국) △ 군의장 표창 : 유정복(산외 봉계) △ 경찰서장 표창 : 최창규(외속 구인) △ 교육장 표창 : 맹희정(보은고) △ 보은읍장 표창 : 박원석(보은 교사1) △ 군장애인연합회장 표창 : 이종호(보은 교사) △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군지회장 표창·감사패 : 이종수(마로 관기2), 서정옥(보은 장속), 구수복(산외 봉계2), 보은군 곰두리차량환경봉사대, 보은 부녀적십자봉사회, 보은중앙교회 등이 각각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