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평리 김두석씨 경로당에 식료품 전달
보은읍 봉평리에 거주하는 김두석씨가 20년간 경로당에 식료품을 전달해 줘 화제가 되고 있다.
보은읍 노티리 노인회 이남우회장은 건설업을 하는 김두석씨가 1984년부터 매년 경로당에 라면과 국수, 술 등 1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전달했다며 너무 고마워 신문에라도 이 분의 미담소식이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지난 5일 제보를 해왔다.
이남우회장에 의하면 김두석씨는 노티리 경로당 뿐 아니라 인근 다른 마을 경로당에도 이같은 선행을 베푸는 것 같다고 귀띔했다.
도의선양대회 개최
보은읍 유도회(회장 이범기)는 10일 보훈회관에서 읍내 노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의선양대회를 개최.
보은신협(이사장 최진영)은 매주 화,수요일 노인무료급식소를 운영해오고 있는 보은어머니방범대(대표 권인숙)에 성금 30만원을 전달했다.
【내속리면】
사내 6리 개발위원회의 개최
내속리면 사내 6리(이장 김헌수)는 지난 7일 사내6리 유정식당에서 개발위원회의를 갖고 2005년도 마을총회를 위한 일정 및 정관개정에 대해 협의하고 이장선거 및 결산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6·25 참전용사 내속리면 분회 연말총회 개최
6·25 참전용사회 내속리면 분회(회장 황규남)는 지난 8일 내속리면 회의실에서 연말 총회를 갖고 2005년 결산 및 2006년 회장을 선출했다. 이날 임원선출에서 회원들은 현 황규남 회장을 유임시켰다.
도의 선양대회 개최
성균관 유도회 군지부 내속리면 지회(회장 김용근)는 지난 9일 내속리면 회의실에서 도덕성 회복 운동 및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의선양대회를 개최했다.
【외속리면】
도의 선양대회 개최
외속리면 유도회(회장 이의직)는 회원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속리면 회의실에서 도의선양대회를 가졌다.
【마로면】
생활개선회 교육 가져
마로면 생활개선회(회장 성용순)는 지난 7일 마로면 회의실에서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생활개선회 활동에 대한 평가와 누름꽃 공예 실습 시간을 가졌다.
소여교회 마을 노인 목욕 봉사
마로면 소여교회(전도사 이병랑)는 지난 7일 소여1·2리 노인 22명을 보은읍내 한 목욕탕으로 모시고가 신도들과 함께 목욕봉사를 하고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지난해부터 마을 노인들에게 목욕봉사를 해온 소요교회는 5개월간 매월 이같은 행사를 벌여 노인들의 청결을 유지하게 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주위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이장협의회 제주도 관광
마로면 이장협의회(회장 최상길)는 지난 9일 그동안 각 마을 이장들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갖고 회원간 친목을 다지기 위해 부부동반으로 제주도를 관광했다.
박금선 마로명예기자
【탄부면】
행정동우회 연말 총회개최
탄부면 행정동우회(회장 이정용)는 13일 하장2리에 소재한 충청가든에서 부부동반으로 모임을 갖고 올해 사업결산 및 임원을 선출할 예정이다.
【삼승면】
원남 조기축구회 연말 총회 개최
원남 조기축구회(회장 김정호)는 10일 원남2리에 소재한 조기축구회 사무실에서 올해 사업 결산 및 부의안건을 심의한 연말총회를 개최.
도의 선양대회 개최
성균관 유도회 삼승면지회(지회장 김운식)에서는 13일 삼승면 회의실에서 김건식 보은향교 전교를 초빙해 도의선양대회를 개최.
【수한면】
이장협의회 선진지 견학
수한면 이장협의회(회장 이상혁) 회원들은 회원간 친목도모를 위해 9일 부부동반으로 강원도 주문진으로 관광을 다녀왔다.
유도회 간담회 개최
수한면 유도회(회장 박노순)는 10일 수한면 후평식당에서 면내 유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체육회 임원회의 개최
수한면 체육회(회장 김정숙 면장)는 13일 수한면 회의실에서 체육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의를 갖고 올해 사업결산 및 군민체전 사업결산을 할 예정이다.
【내북면】
군 시각장애인 연합회 경락안마 시술 및 지압 실시
보은군 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황호태)는 8일 내북면 동산리 경로당과 도원리 경로당에서 65세이상 노인35명에게 안마시술 및 지압, 삼오침 등 경락 안마 시술·지압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시각장애인들로 부터 안마와 경락 마시지를 받은 노인들은 뭉친 근육이 풀어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진 것 같다며 고마워했다.
주민자치위원회 회의 개최
내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홍성일)는 지난 8일 내북면 농민사랑방에서 자치위원회의를 갖고 자치센터 운영 프로그램 및 운영방안 등에 대해 다각도로 협의를 했다.
자원봉사회 독거노인 목욕봉사
내북면 자원봉사회(회장 김귀자) 회원들은 10일 청원군 미원면에 소재한 선녀탕으로 면내 독거노인 20명을 모시고 가 목욕봉사 실시.
【산외면】
자율방범대 단합대회 개최
산외면 자율방범대(대장 홍춘수) 대원들은 지난 9일 대원간 친목을 도모하고 사기앙양을 위해 포항을 다녀왔다.
도의 선양대회개최
산외면 노인회(회장 이근재)에서는 12일 산외면 회의실에서 안영구씨를 교육강사로 초빙해 도의선양대회를 개최.
의용소방대 이웃돕기 전개
산외면 의용소방대(대장 박순교)는 지난 9일 면내 소년소녀가장 및 독거노인 등 25가구에 총 80만원 상당의 라면 50상자를 전달하고 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후원했다.
농촌지도자회 단합대회 개최
산외면 농촌지도자회(회장 김서구)는 13일 지도자들의 단합과 그동안 농업침체로 인한 회원들의 사기가 저하돼 있어 회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경북 포항으로 관광을 실시.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