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봉사 추계제향
보은읍산성1리에 위치한 백봉사에서 추계제향 행사가 있었다.
지난 12일 유사장의 김기준씨가 맡은 가운데 유림 및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를 올렸는데 백봉사는 을사사화 때 화를 당한 이천계의 위패를 봉안한 곳으로 고종 5년인 1864년에 건립했고 비지정 문화재이다.
보은로타리클럽 단합대회 개최
보은로타리클럽(회장 김진홍) 회원들은 15일 괴산에 있는 군자산으로 회원간 단합을 위한 등산을 실시.
【내속리면】
속리산관광마을∼영동세무서간 선진모범납세지역 결성 협약
2005년도 선진 모범 납세지역으로 선정된 내속리면 사내리를 대표해 속리산정보화마을(회장 이동락)과 영동세무서간 선진 모범 납세지역 결성 협약식이 18일 11시에 사내리 정보화 마을에서 열린다.
【마로면】
관기시장 환경개선 사업 주민 설명회개최
마로면 관기리 관기시장 아케이드설치와 관련한 주민 설명회가 지난 13일 시장내 현장에서 개최됐다.
아케이드를 설치할 곳은 관터 시장으로 3억5000만원을 들여 아케이드를 설치하고 시장 바닥의 보도블럭을 제거해 바닥을 포장할 계획이다.
또한 하수도 정비와 함께 주차시설도 확보할 예정이다.
관터시장 현대화사업은 12월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삼승면】
송죽리 경로당 준공식 개최
삼승면 송죽초등학교 학구단위 경로당 건립 추진위원회(위원장 강인향)는 송죽 진료소 옆에 경로당을 건립 17일 준공식을 개최.
송죽리, 우진리, 선곡리를 학구로 하는 노인회의 경로당으로 전체 48평 규모에 이르고 사업비는 도비 6000만원 군비 4000만원 보조금만 1억원에 달한다.
주민자치센터 스포츠 댄스팀 결성
삼승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강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스포츠댄스가 운영된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이같은 사업을 결정하고 육종복(48, 군 생활개선회장)씨를 회장으로 45명의 댄스회를 만들어 오는 20일 임원진을 선출하는 등 첫 회의를 개최해 이동주부대학 지원으로 스포츠 댄스를 배우는 것을 협의할 계획이다.
【회남면】
어업계 선진지 견학
회남면 어업계(회장 정진섭) 회원 33명은 20일 강원도 속초 등지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올 예정이다.
【산외면】
산외초등학교 연구학교 운영보고회 개최
2004년 3월1일 에너지절약 정책 연구학교로 지정된 산외초등학교(교장 서병욱)는 오는 25일 연구학교 운영에 대한 보고회를 갖는다.
이날 한범덕 충북도 정무 부지사와 에너지관리공단 임석관 충북지사장 등도 참석할 예정이다.
주제는 테마중심 체험활을 통한 에너지절약의 생활습관 형성이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