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 인구주택 총 조사 실시
상태바
11월 1일 인구주택 총 조사 실시
  • 보은신문
  • 승인 2005.10.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전국적으로 2005년 인구주택 총 조사가 실시된다.

이번 조사는 모든 내·외국인과 이들이 살고있는 거처를 조사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해외취업, 취학 중이거나 외교관 및 국내 주둔 외국군인 등의 거처는 제외되며, 조사원과 공무원 150여명의 조사원이 동원되어 가구를 대상으로 방문 조사하게 된다.

조사는 면접 방식을 원칙으로 하지만 아파트의 경우 원활한 조사를 위해 응답자가 조사 항목에 직접 기입하는 방법도 병행 추진한다.

특히 면접조사가 어려운 맞벌이 가구 등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조사를 처음으로 도입되는데 인터넷 조사를 희망하는 가구는 통계청에 먼저 신청한 뒤 ID를 부여받아 통계청 홈페이지(www.nso.go.kr)이나 인구주택 총 조사 인터넷 홈페이지(www.nso.go.kr/census2005)에 접속해 조사항목에 답변하면 된다.

보은군은 금년도에 실시되는 인구주택 총 조사를 완벽하게 추진하기 위해 조사원 126명을 모집해 교육을 실시하는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이번 통계조사의 조사 항목은 모두 44개 항목으로 성별, 나이, 거처의 종류 등 기본항목과 아동보육실태, 총 출생아 수, 고령자 생활비 원천, 남북이산가족, 경제활동상태, 자동차 보유대수 등 사회, 경제, 관련 항목이 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