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소식
상태바
읍면소식
  • 보은신문
  • 승인 2005.08.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속리면】
이장 및 직원 단합대회 개최
내속리면 각 마을 이장 19명과 내속리면 정동만 면장을 비롯한 직원 15명은 27일 단합도모를 위해 경북 포항으로 관광을 실시.

사내4리 노인회원 선진지 견학
내속리면 사내4리 노인회(회장 장원석) 회원들은 29일 회원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전남 해남군 땅끝마을을 관광.

【외속리면】
의용소방대 연찬회 개최
외속리면 의용소방대(대장 황의곤)대원들이 지난 22일 서원리 황해동 솔밭에서 연찬회를 가졌다. 이날 대원들은 소방업무에 대한 연찬과 함께 대원들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장내2리 경로잔치 개최
외속리면 장내2리(이장 조상래)는 지난 23일 장내2리 마을회관에서 푸짐한 음식을 준비해 함께 음식을 나누는 경로잔치를 갖고 주민들이 서로 단합하는 시간을 보냈다.

농업경영인회 연찬회 개최
외속리면 농업경영인회(회장 이성한)는 지난 24일 서원리 황해동 쉼터에서 부부동반으로 연찬회를 실시해 회원간 친목도 다지고 사기도 진작시키는 시간을 보냈다.

【마로면】
김동구씨 노인위안잔치 개최
마로면 관기리에서 동양일보 마로지국을 운영하는 김동구씨는 29일 면내 노인 700여명을 초청한 경로잔치를 개최. 이날 음식 준비 및 봉사활동에는 구병산 적십자봉사회(회장 천정자)에서 참여한다.

군 게이트볼 친선경기대회 개최
대한노인회군지회 마로면회(회장 구광서) 주관으로 9월6일 관기초등학교에서 각 읍·면 30개팀 180여명이 참석하는 게이트볼 친선경기를 개최한다.

【탄부면】
사찰 일광사에서 면내 독거노인 지원
서울 망우2동에 소재한 사찰 일광사에서는 지난 23일 독거노인인 매화리 황길호(66)씨와 벽지리 최모희(87)씨 가정을 직접 방문해 쌀을 전달하고 노인들을 위로했다. 일광사에서는 5월부터 매달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쌀 10㎏씩을 전달해 노인들에게 훈훈한 이웃의 정을 느끼게 해주고 있다. 앞으로는 더 많은 가정에 도움을 줘 노인들이 소외되지 않는 삶을 살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직원 및 이장과 단합대회 개최
탄부면내 이장 19명과 최맹환 면장을 비롯한 직원 14명은 27일 내속리면 만수리 만수계곡에서 단합대회를 개최.

【삼승면】
고향 주부모임 풍물단 단합대회 개최
삼승면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풍물단(단장 이유남) 단원들은 단원간 화합을 위해 지난 26일 인천을 관광했다.

【회북면】
농민 학습단체 연찬회 개최
회북면 농민학습단체는 지난 26일 회북면 고석리 선들 고석교에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는 농촌지도자회(회장 오석환)가 주관했으며 남녀 농업 경영인회와 농촌지도자, 생활개선회원 등이 참석했다.

【내북면】
주성적십자 결성에 따른 교육 실시
내북면 주성 적십자봉사회(회장 김광자)는 지난 24일 내북면 다목적실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대한적십자사 봉사팀장 신현호씨로 부터 봉사원의 기본교육을 받았다. 한편 내북면 주성 적십자봉사회는 9월12일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방학중 중식지원 아동과 대화
내북면(면장 강수민)은 지난 24일 창리 소재 연경반점으로 중식지원을 받는 학생들을 초청해 함께 점심 식사를 나누며 학생들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경청하고 학생들을 격려하는 등 서로간 살가운 정을 느끼는 시간을 보냈다.

【산외면】
오대리 경로당 준공식 개최
산외면 오대리(이장 김기원)는 28일 마을 주민과 오대리 출향인들의 모임인 오향회원, 면내 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 입구에 설치한 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하고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마을 잔치를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