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소식 이모저모
상태바
읍면 소식 이모저모
  • 보은신문
  • 승인 2005.07.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읍】
행정동우회 꽃길 가꾸기 봉사
보은읍 행정동우회(회장 박광희) 회원들은 19일 보은자영고등학교∼우회도로 소공원에서 도로변에 식재된 꽃묘 주변에 나 있는 잡초를 제거하는 등 꽃길 가꾸기 봉사를 전개할 계획이다.

【내속리면】
수정초등학교 도시체험 학습
수정초등학교 및 법주분교, 삼가분교생까지 127명이 참가한 수정초등학교(교장 조철호) 도시체험 학습이 지난 14일 있었다.

이날 학생 및 지도교사들은 관광버스 3대에 나눠 타고 농촌 학생들이 평소 접하지 못한 도시 문화체험을 했다.

방문지는 청주 한국도자기와 충북교육과학원으로 체험에 나선 학생들은 도자기 생산과정을 보고 매우 신기해했으며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과학탐구 자료 등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황교연 내속리면 명예기자

【외속리면】
이장협의회 하계 야유회 개최
탄부면 이장협의회(회장 조의원, 황곡리)는 15일 서원리 황해동 솔밭에서 하계야유회를 갖고 이장간 친목을 도모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단합대회를 가졌다.

의용소방대 수난구조 훈련
외속리면 의용소방대(대장 황의곤) 대원들은 16일 여름철 특히 물놀이객들이 많은 서원계곡 등에서 조난사고 발생시 구조를 할 수 있는 능력 함양을 위해 삼가저수지에서 수난 구조훈련을 벌이고 구조장비도 일제 점검을 실시.

【탄부면】

새마을지도자 협의회 주관 기관단체장 단합 야유회 개최
탄부면은 지난 13일 덕동대교 아래에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각 마을이장 및 면내 기관단체장, 면직원 등이 함께 한 야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면내 기관단체장 및 면직원 등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준비한 푸짐한 음식을 나누며 더위도 식히고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주민자치위원회 개최
탄부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심광홍)는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4일 탄부면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심석보 탄부면 명예기자

【삼승면】
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삼승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강천)는 지난 12일 27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센터 개관식에 따른 협의를 했다.

의용소방대 야유회 개최
삼승면 의용소방대(대장 송영관)는 15일 탄부면 덕동대교 아래에서 야유회를 갖고 당면사항을 협의하고 단합대회를 가졌다.

농업경영인회 야유회 개최
삼승면 농업경영인회(회장 이준호)는 16일 판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하루 동안 일손을 놓고 회원간 단합 및 여름철 영농으로 인해 지친 몸 회복을 돕는 음식을 나누며 단합대회 개최.
박홍규 삼승면 명예기자

【회북면】
농업경영인·여성농업인 선진지 견학
회북면 농업경영인회(회장 신송흔)와 여성농업인회(회장 박찬희) 회원 40명은 지난 12일 친환경 농업 및 선진농업기술 도입을 위해 수원 농촌진흥청을 견학했다.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 개최
회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진국)는 15일 회북면 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갖고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는 각종 프로그램에 대해 협의를 벌였다.

의용소방대 ·119 소년단 소방교육 훈련 실시
회북면 의용소방대(대장 박길용) 주관으로 화재를 가상 이에 대응하는 훈련을 실시하는 소방교육 훈련이 15일 회인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날 소방교육 훈련에는 회인초등학생들로 구성된 119 소년단이 회인초등학교에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상 의용소방대원과 함께 화재를 진압하는 훈련을 했다.

회북면 산악회 등반
회북면 산악회(회장 우원길) 회원 80명은 16일 경남 울주군에 위치한 가지산을 등반, 회원간 화합을 도모.

회인향교·회인 유도회 충효교실 운영
회인향교(전교 우쾌명)와 회인유도회(회장 이종휘)는 18일부터 29일까지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회인중학교에서 충효교실을 운영한다.

우충제씨와 양승택씨가 강사로 참여하는 이번 충효교실은 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충효사상을 심어주고 또 한자교육을 병행실시할 예정이다.
박치수 회북면 명예기자

【내북면】
배추작목회 교육 실시
내북면 배추작목회(회장 최동철) 회원 30명은 지난 14일 내북면 농민사랑방에서 농업기술센터 양덕훈 소득작물담당 지도사로부터 배추 재배기술 지도 및 비배관리, 판매, 유통관리 등 배추 생산에 따른 전반적인 영농교육을 받았다.
문희삼 내북면 명예기자

【산외면】
남녀 새마을지도자 야유회 개최
산외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관수·이경숙)는 19일 구티리 마을회관에서 단합대회를 가지면 회원간 격려 및 친목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달환 산외면 명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