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자율방범대 야유회 개최
서부 자율방범대(대장 윤종현)는 3일 서원계곡에서 가족들을 동반한 야유회를 개최.
야간 방범활동 등으로 고생하는 회원들은 그동안 누적된 피로도 풀고 대원간 친목도 도모하며 앞으로 지역 치안유지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건전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외속리면】
3대대 부대원 자원봉사 실시
2201부대 3대대(대대장 김경래) 부대원 54명은 6월28일 광촌리 인우원에서, 6월30일은 노성리 효도원에서 주변을 정리하고 환경정화활동을 벌이는 등 대민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마로면】
면노인회 선진지 견학
대한노인회 마로분회(회장 구광서) 회원 노인들은 6월22일 강원도 삼척 박물관 및 화함 동굴을 관광했다.
강현석 마로면 명예기자
【탄부면】
새마을지도자 하천 수목제거
탄부면 새마을지도자남녀협의회(회장 이길재·설행자) 회원들은 6월27일 상장1리 다리부터 임한교까지 삼가천에서 장마철 우수 소통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는 수목을 제거했다.
또한 7월1일에는 덕동대교∼구암리 합수머리까지 자연정화 활동을 벌였다.
【수한면】
거현천 물고기 집단 폐사 발생
거현천에서 물고기가 집단 폐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발산리 새마을지도자 최영준씨가 이 광경을 처음 발견하고 면사무소에 신고했는데 확인결과 농약병에서 흘러나온 농약으로 인해 폐사한 것으로 추정했다.
보청저수지 공원화사업 위한 선진지 견학
보청저수지 공원화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철종)는 6월28일 보청저수지 공원화사업의 성공을 위해 진천의 백곡저수지와 제천의 의림지, 충주의 호암저수지 등 선진지견학을 다녀왔다.
보청저수지 공원화사업 추진위원은 위원장 김철종, 부위원장 조용복, 주진홍 사무장 정희춘이며, 위원으로는 윤종태, 박귀열, 김문환, 최오철, 이원국, 최영준, 전무희, 이대인, 김영호, 조성두, 강창선, 강창훈, 이상혁 등이다
김철종 수한면 명예기자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