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해피투어’ 내북면 방문
상태바
신나는 ‘해피투어’ 내북면 방문
  • 곽주희
  • 승인 2005.06.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노인복지회관 주관, 다양한 서비스 제공 눈길
신나는 이동복지 서비스 해피투어가 지난 22일 내북면사무소(면장 강수민)에서 개최됐다.

이번 해피투어는 충북도 노인복지회관에서 주관한 행사로 노인복지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농촌지역을 방문,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그들의 욕구 해결 및 행복한 노후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내북면 20개 마을 노인 614명 중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주의료원 건강관리과에서 혈압, 당뇨, 방사선, 건강상담 및 진료, 의약품 제공 등 각종 건강검진서비스와 쟈크데샹즈 미용실의 이·미용서비스, 충청대학 다이어트 건강관리과 학생들의 안마 등 스포츠 마사지, 충청대학 치위생과의 올바른 칫솔방법, 틀니손질, 충치예방방법 등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펼쳤다.

또한 충청대학 사진과의 영정사진(선착순 100명 무료) 촬영 등 효도사진서비스, 농업기술센터의 경운기,이앙기 등 농기계 수리서비스, 한국전력 보은지점 고객지원과의 형광등, 누전기 교체 등 기초생활수급자 20명에 대한 전기검사 서비스 등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사물놀이패의 길놀이와 노래 한마당과 민요 공연이 펼쳐졌으며, 내북면 자원봉사센터(회장 김귀자)에서 참석한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점심(육개장)을 제공해 뜻깊은 행사가 됐다.
문희삼 내북면 명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