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 살기위원회 총회 개최
내속리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박 헌)는 지난 8일 내속리면 회의실에서 총회를 개최하고 바르게살기위원회 활성화 및 차기 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임기를 다한 박 헌 위원장이 위원장직을 고사하고 새로운 인물을 선출할 것을 주문했지만 위원들은 또다시 박 헌 위원장을 재 추대했다.
【외속리면】
장안 동학농민회 충북도의회 방문
장안 동학농민회(회장 김종규) 회원 14명은 지난 9일 충북도의회를 방문, 보은군 2선거구의 정상혁 도의원이 타 지역과 비교해 보은 지역 동학을 포함 도내 동학관련 자료집 제작과 수준을 폄하한 도정질문을 방청했다.
【마로면】
소여1리 노인회 선진지 견학
마로면 소여1리 노인회(회장 강병구) 회원들은 11일 인천시 영종도를 관광, 회원간 단합을 도모했다.
면 농촌지도자회 선진지 견학
마로면 농촌지도자회(회장 윤태후)는 14일 경남 고성군의 TMR 배합 사료공장 및 고성 축협의 생축 사업장 등을 견학할 계획이다.
【탄부면】
사찰 일광사에서 탄부지역 독거노인 생필품 지원
서울에 소재한 조계종 일광사에서 스님 및 신도 등이 지난 9일 탄부면내 독거노인 가정인 황길호(매화)씨와 최모희(벽지)씨 집을 방문해 쌀 10㎏을 전달하고 노인들을 위로했다.
일광사에서는 앞으로도 더 많은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쌀 외에도 의류, 이불, 식품 등 생필품 지원사업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한면】
속리축전 참가선수 및 관계자 격려를 위한 간담회 개최
수한면 체육회(회장 최재열 수한면장)는 지난 10일 제 28회 속리축전 참가선수 및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수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마을 이장 및 남녀 새마을지도자, 선수, 체육회원 등 170여명이 참가했는데 참가선수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체육회 운영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도 벌였다.
【회북면】
회인초등학생 심신단련 극기 훈련 실시
회인초등학교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산외면 장갑리 야영장에서 3, 4,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신단련을 위한 극기훈련을 실시했다.
【내북면】
면 청년회 체육대회 개최
내북면 청년회(회장 황성옥)는 12일 내북중학교에서 체육대회를 개최. 각종 체육경기를 벌이면 회원간 단합을 도모.
【산외면】
탁주리 주민위안 경로잔치 개최
산외면 탁주리 출신으로 구성된 고향사랑회(회장 최부림) 회원들이 12일 탁주리를 방문해 고향을 지키고 있는 주민들을 위한 위안잔치를 개최.
20여명으로 구성된 고향사랑회는 5년전부터 매년 경로잔치를 개최해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얻고 있다.
덕성 산악회 산행
산외면 덕성 산악회(회장 서재원)가 13일 지리산 등산 청학동을 견학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