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송적십자봉사회 경로잔치 성료
상태바
연송적십자봉사회 경로잔치 성료
  • 곽주희
  • 승인 2001.10.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연송적십자봉사회(회장 노태호)는 지난 6일 보은자영고 체육관에서 군내 노인 700여명을 초청, 효부상, 모범어르신 상 시상, 중식 및 다과회, 국악공연과 놀이 한마당으로 진행된 제5회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경로잔치에는 지영자(60, 여, 보은읍 봉평리)와 이재순(57, 여, 내속 사내)씨에게 효부상을, 이성연(71, 남, 보은읍 성주리)씨에게 모범 어르신 상을, 김광태(58, 연송적십자봉사회 고문)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시상식 후 노인 경로잔치를 알리는 청주 국악원 공연이 시작됐으며, 연송적십자 봉사회에서 국밥, 돼지고기, 떡, 과일, 음료 및 주류 등의 음식을 마련 대접했다.

특히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보은지구협의회 소속 봉사원 130여명도 참석,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식사를 하며 함께 이야기 꽃을 피웠으며, 청소년 적십자(RCY) 보은지구협의회 소속 RCY 단원 50명이 나와 시중을 드는 등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어른 공경의 경로효친 사상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놀이 한마당에서는 주성대 유대용교수가 지도하는 만리제국악단(문화제 57호 전수자)의 공연과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함께 참가해 직접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추는 등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