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봉사자 표창 및 화합 다져
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유남)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의욕고취와 자질향상, 새로운 봉사 마인드 고취를 위해 2000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지난 16일 문화원 시청각실에서 열린 이날 대회에는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센터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봉사자 14명을 선발해 표창과 함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식전행사로 여성회관에서 배운 스포츠 댄스팀 20여명이 차차차와 자이브 스포츠댄스 공연을 펼쳐 많은 박수를 받았으며, 자원봉사활동내용을 담은 사진 100여점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고 오상구 강사를 초빙, 『주부 스트레스와 생활 명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올해 자원봉사센터는 수혜자 100명과 봉사자 170명이 결연, 가사서비스 등 가정방문 활동을 월 3회씩 연 3600회 방문 봉사활동을 펼쳤고, 자질향상을 위한 각종 교육도 실시했다. 각 읍·면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독거노인 목욕봉사 및 외식기회 제공, 방송국 견학과 가요무대 방청 등 효도관광, 소록도 봉사활동, 저소득 노인 밑반찬 배달사업 등을 전개, 노인들의 외로움을 달래주었으며 1500포기의 김장을 담아 독거노인 150세대에 전달하기도 했다.
현재 군자원봉사센터에는 11개 읍·면센터가 조직돼 일반자원봉사자 170명, 전문직 봉사자(미용인, 간병인 및 운전기사, 설비사등) 75명 등 총 245명이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들의 든든한 버팀목인 25명의 후원회도 구성돼 있다. 한편 이날 모범자원봉사자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자원봉사센터 감사패 : 박경자(보은 삼산) △군수 표창 : 이상희(보은 삼산), 한삼순(보은 삼산), 라정희(내속 사내), 이종현(마로 관기) △군의회의장 표창 : 한윤숙(보은 학림), 육종복(삼승 원남), 김희미자(수한 질신), 김춘자(산외 봉계) △군자원봉사센터 표창 : 홍제순(외속 봉비), 김순자(탄부 하장), 정순임(회남 거교), 박현자(회북 건천), 육길님(내북 이원)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