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 작업시 안전 조심
상태바
산림 작업시 안전 조심
  • 송진선
  • 승인 2003.08.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지방 산림청, 결의대회 개최
중부지방산림관리청은 지난 25일 속리산 말티재 자연휴양림에서 청내 각 국유림관리소 경영팀장 및 영림단원 등 약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내 작업시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산림내 작업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한 것으로 산림작업시 유의사항 등에 대한 선서와 함께 산림내 안전 사고 발생시 응급처치 요령 등의 안전교육도 실시했다.

영림단원들은 선서를 통해 산림내 작업시는 반드시 작업안전복, 안전화및 안전모자 등 안전장구를 착용하여 산림작업을 수행하고, 나무를 벌도할 때에는 주변에서 같이 일하는 동료에게 큰 소리를 내어 안전지역으로 피신하도록 유도할 것을 새겼다. 이와함께 산림사업에 대한 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국유림 기능인 영림단원들에게 육림사업의 작업요령, 안전한 임업기계·장비 취급 요령, 안전사고 발생시 응급처치 요령 등의 전문화된 교육도 실시했다.

한편 이번 결의대회를 주관한 백인수 보은 국유림관리소장은“산림작업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은 영림단원 및 산림가족을 위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고 말하고 모든 산림작업시 국유림기능인 영림단원의 안전에 대한 세심한 주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