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친목 궁도대회 성황
상태바
충청 친목 궁도대회 성황
  • 송진선
  • 승인 1996.1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도인 저변확대 기여, 매년 개최 예정
궁도인들의 저변확대와 기술연마를 위해개최된 충청 친목 궁도대회가 10월27일 보청천 고수부지 보은정에서 개최되었다. 보은정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에 충청도내 8개 정에서 2백50여명의 궁사들이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보은군 궁사들도 8강까지는 진입하는등 크게 향상된 실력을 보였다. 또한 김희태씨와 정윤오씨가 장려를 기록했다. 지난 도민체전에서는 최하위였던 것에 비하면 보은정 궁사들의 실력이 크게 향상되었다는 평이다.

이번 대회를 잘 마무리한 보은정에서는 충청 친목 궁도대회는 매년 개최할 예정이고 속리축전기간에도 이들 궁사들의 속리축전기간에도 이들 궁사들을 초청해 경기를 가질 예정도 갖고 있다.

또한 도민체전 대회도 유치, 궁사들의 견문을 넓히고 자주 타 궁사들과도 실력을 더욱 향상시킬 계획이다. 정신수양은 물론 체력단련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있어 현재 많은 사람들이 궁도를 하고 잇는 추세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대전 대덕정 소속인 노기상씨가 87세로 최고령자로 기록되었다. 이번 대회 결과는 다음과 같다.
△단체상 : 1위-무덕정(대전) 2위-영무정B(영동) 3위-덕유정(논산) △일반 유단부 1위-한순상(유성) 2위-임호원(유성) 3위-유강석(영동) △일반부 : 1위-조영호(옥천) 2위-김종근(영동) 3위-강봉수(강경) △노년부 : 1위-김갑(대전) 2위-장창진(영동) 3위-김찬희(대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