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C 민자투자 최적지 "부상"
상태바
21C 민자투자 최적지 "부상"
  • 보은신문
  • 승인 1996.08.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04년까지 각종 도로망 확충
각종 도로개설로 입지여건이 밝아져 개발촉진지구 개발사업의 원할한 추진은 물론 보은이 21C 민자유치 대상지역의 최적지로 손꼽힐 것으로 전망된다. 오는 97년 개항 예정인 청주국제공항 건설에 이어 경부고속전철 오송역 건설을 기점으로 해 보은-청주간 4차선 확포장사업과 청주~보은~상주간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완공되면 청주권과 시간단축 등 접근성이 용이해져 최적의 입지여건을 보장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또 중부고속도로 서청주 I·C 동부고속도로 청주I·C가 인정합 것과도 맞물려 보은이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 교통의 요충지로서 접근이 용이한데다 이는 보은이 갖고있는 청정환경과 함께 무한한 발전 잠재력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 청주~보은~상주간 고속도로 건설사업은 현재 실시설계중에 있는 보은 지산~마로 수문간 8.8km 구간이 오는 2004년까지 완공될 전망인데다 역시 실시설계중인 △ 보은~청주간 4차선 확포장사업의 내북 봉황~보은금굴간 18.3km 구간도 오는 99년까지 완공될 전망이다.

아울러 △보은~대전간 4차선 국도 확포장사업도 안내-보은간이 내년도에 실시설계에 들어가 오는 2000년이며 완공되고 △수한사거리~통일탑간 관광도로 확포장사업도 보은~대전간 4차선 확포장 공사와 관련해 건설부와 대전지방국토관리청에 계속 건의중에 있고 이평교~군청간은 현재 실시설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외에도 보은개발촉진지구개발 사업에 의한 도로개설사업으로 △보은 누청~ 산외 신정간 12.48km간의 현재 실시설계중에 있어 99년이면 완공될 예정이다. 또 △구티~길탕간 도로 1.5km구간 사업은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올해부터 공사에 들어갔으며 △구인~장재간 2.3km구간도 역시 공사에 들어가 99년이면 완공된다. 아울러 △산외면 봉계~장갑간 7.4km는 충북도에서 시행 99년에 완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