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테이 마을로 구병리·만수리 자세히 소개
“농협이 추천하는 팜스테이·민박마을·관광농원에서 답답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農心을 느껴 보세요.” 농협은 최근 주 5일 근무제 확대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도시민의 여가수요를 농촌지역으로 흡수, 농업인의 농외소득 증대에 기여코자 농촌지역 여가활용 정보를 소개한 2003년도 ‘농촌체험관광’책자를 펴냈다.이 책은 기존의 단순한 민박개념을 벗어나 농촌·문화·관광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팜스테이(Farm-stay)마을을 중점적으로 소개해 최근 변화된 도시민의 여가활용 수요를 반영했다.
총 216쪽으로 구성된 이 책은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쾌적한 농촌지역을 중심으로 선정한 팜스테이 마을 93개소, 민박마을 40개소, 관광농원 68개소 모두 201개소가 도별로 사진과 함께 상세히 소개되어 있으며, 특히 작가가 직접 다녀와 기행문 형식으로 작성해 마을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전달, 읽는 재미도 솔솔하다.
또한 지역 문화행사·인근관광지·지역특산품·향토음식·교통안내 등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각종 정보도 상세하게 수록하여 농촌지역 관광이나 휴가를 원하는 도시민들에게 훌륭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보은지역은 내속리면 구병리(우복동)와 만수리 마을이 팜스테이 마을로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책자 구입을 원하는 사람은 농협중앙회 보은군지부(☎ 542-2401)나 가까운 지역농협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