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문화행사
상태바
7월의 문화행사
  • 송진선
  • 승인 2003.06.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심포니브라밴드 공연
문화예술 공연 소외지역 주민들을 위해 문화관광부 지원으로 실시하는 무대공연 작품 사업으로 청주 심포니브라스밴드의 공연이 실시된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연은 7월11일 오후 4시부터 5시30분까지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펼쳐진다. 웅장한 한편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일 이번 공연을 감상하며 학생들은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것은 물론 다시 면학에 정진할 수 있는 의지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 청소년 향토문화유적 순례 대행진
전국 문화원 연합회 충북도지회와 도내 각 시·군 문화원은 충북도의 후원을 받아 7월18일부터 19일까지 도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국보 및 사적지 순례 대행진을 실시한다. 참가자는 도내 중·고 1, 2학년 재학생 중 각각 18명을 선발해 인솔교사와 함께 관리자 각 1명씩 40명 이내로 팀을 구성해 순례한다.

또 도내 유적지 순례 후 괴산 화양동에 있는 충북도 자연학습원에서 문화재에 대한 특강과 함께 레크리에이션을 하며 친교의 시간을 갖는다. 참가비는 일체 무료이며 참가 학생에게 소요되는 유니폼과 숙식, 교통편까지 전체 주관단체에서 부담한다.


제16회 보은군 향토 유적지 순례
지역의 문화유적을 바로 알아 향토애를 고취시키는 것은 물론 지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도록 하기 위한 제 16회 보은군 향토 유적지 순례가 7월22일 실시된다. 보은군과 교육청이 후원하는 향토 유적지 순례는 문화원이 주최하고 삼년산향토사연구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올해 순례 대상 문화유적지는 고봉정사, 선씨가옥, 동학 보은 취회소, 상현서원, 법주사, 삼년산성, 후율사, 회인향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자료집과 기념품 및 점심도 제공하고 우수 소감문 제출시에는 시상도 실시할 예정이다. 보은군 유적지 순례에 참가할 학생은 오는 25일까지 문화원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전화 043-544-23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