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산 통제로 등산로 폐쇄
상태바
입산 통제로 등산로 폐쇄
  • 송진선
  • 승인 2000.10.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프스·삼년산성 등산대회 챙겨야
충북 알프스 구간인 구병산 주요 등산로와 삼년산성 입산이 금지되는 등 입산 통제에 따라 자칫 알프스 등산대회와 평통에서 주최하는 삼년산성 등산대회가 차질을 빚을 수 있어 사전 행정상의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군은 지난 17일자로 10월20일부터 12월20일까지 군내 대부분의 산에 입산을 통제하고 구병산, 삼년산성 등 주요 등산로도 폐쇄한다고 고시했다.

특히 이 기간 동안 입산 통제 구역을 허가없이 입산할 경우 산림 법에 의해 2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내야하며 입산 통제 구역 안에서 담배꽁초를 버릴 경우 3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내야 한다. 이에따라 11월12일과 11월18일경 실시할 예정인 충북 알프스 등산대회와 삼년산성 등산대회를 위해 사전 입산에 따른 행정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등산대회에 참가한 사람들이 허가없이 입산한데 따른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입산 통제 기간은 11월1일부터 실시해왔으나 올해는 가을철 가뭄이 지속돼 기후가 건조함에 따라 기간을 10일이상 당겼다고 전했다. 이번 산불 예방을 위한 총 76개소 1만8278.77ha의 입산통제 및 5개노선 39.8km의 등산로 폐쇄 구간은 다음과 같다.
입산이 통제되는 산은 회북면 쌍암리 구룡산, 내북면 적음리 구봉산, 탄부면 대양리 운무산, 마로면 오천리 삼승산, 수한면 노성리 노성산, 수한면 광촌리 거멍산, 마로면 세중리 시루봉, 회북면 용곡리 국사봉, 내북면 도원리 방아골, 산외면 대원리 금단산, 삼승면 서원리 금적산, 수한면 거현리 덕대산, 수한면 동정리 수리티, 외속리면 장재리 말티재, 마로면 임곡리 서당골 등이다.

등산로 폐쇄 지역은 충북 알프스 구간으로 구병산 주 등산로인 구병리∼안부∼구병산 정상, 적암리∼절터∼구병산 정상, 외속리면 서원리∼구병산 정상, 구병산∼천황봉, 신정리∼묘봉∼상학봉 구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