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다양한 행사 열려
상태바
어린이날 다양한 행사 열려
  • 곽주희
  • 승인 2003.05.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큰잔치 준비위, 5일 뱃들공원
오는 5일 제81회 어린이날을 맞아 군내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뜻깊은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얘들아, 노올자!’라는 주제로 제4회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가 보은읍 이평리 뱃들공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려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놀이마당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 큰잔치 준비위원회가 주최하고 내속리면 보건지소, 농협노조, 누리울 택견전수관, 보은교육문화시민모임, 보은군 공무원직장협의회, 보은군 교원연합회, 보은소방파출소, 보은자활후견기관, 전교조 보은지회, 보은종합태권도, 현당서예학원, 민예총 보은지부, 보은제일교회, 보은군, 보은교육청 등 지역의 기관 및 단체가 참가 또는 후원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소외되어가는 어린이문화를 스스로 찾고 소박하더라도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올바른 어린이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바람직한 어린이문화를 키우고 민족 전래놀이와 통일시대 주인공이 될 어린이들이 화해와 평화, 통일에 대한 의지를 키우도록 도와주기 위해 실시하는 것.

본 행사에 앞서 이름표 달아주기와 길놀이로 풍물놀이, 택견, 태권도, 댄스, 풍물공연 등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여는 마당에서는 어린이가 어른께 드리는 말, 모범어린이 표창, 아동복지유공자 표창, 박 터뜨리기 등이 펼쳐지며, 공연마당에서는 만화영화상영, 가족노래자랑, 지능로봇 전시, 애완견 전시, 천연염색작품 등이 전시된다.

교육마당에서는 과학놀이, 판화찍기, 얼굴그림그리기, 소방장비체험, 풍선아트, 짚공예, 설문조사, 떡 만들기, 장애체험, 가훈쓰기, 부모님께 엽서쓰기, 부모님 얼굴그리기, 건강검진 등이 실시된다.

놀이마당에서는 △전래놀이(굴렁쇠굴리기, 투호, 제기차기, 긴줄넘기, 딱지치기, 줄씨름) △현대놀이(콩나르기, 탁구공옮기기, 물풍선던지기, 림보, 고리던지기) △유아놀이(비누방울놀이, 찰흙놀이, 바람개비놀이, 세발자전거타기) 등 어린이들과 학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전개된다.

통일마당에서는 북녘 생활모습 전시, 통일 도미노 놀이, 통일 설문조사, 통일지도 만들기, 통일 4행시 짓기, 전쟁피해 어린이돕기 모금, 통일낙서판, 통일나무에 소원달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장터마당에서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떡볶이, 어묵, 김밥 등을 판매하며, 맺는 마당으로 다같이 노래부르기, 대동놀이(강강술래)가 펼쳐지며,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는 어린이날 기념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박종원 위원장은 “어린이들이 직접 몸으로 참여해 느끼고 가족 중심으로 모든 프로그램에 자연스럽게 참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도록 행사로 준비했다”며 “이날 하루만큼은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자신의 날개를 펼 수 있는 즐거운 날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