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생 흡연율 증가
상태바
중고생 흡연율 증가
  • 보은신문
  • 승인 1990.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위의 각성과 계도가 요망되
군내 중·고등학생들의 흡연율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적극적인 계도가 요망되고 있다. 오락실 주변이나 유흥가 주변에서 많이 보이는 청소년흡연은, 군내 교사들에 따르면 “흡연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안이해지면서 흡연학생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중학생의 경우 고등학교 선배나 불량 청소년들에게 강요되어 피우게 되는 경우도 더러 있다”고 말해 그 대책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와 같은 흡연학생의 급증은 보건관련 각종 보고서에서도 밝혀지고 있는데 연세대 보건대학원이 전국 고교생 1천4백53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최근 발표한 내용에는 이들 중 흡연 경험자는 22.4%, 상습흡연자는 32%로 전체의 54.4%가 담배를 피우거나 피운 사실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한국 금연협회가 조사한 89년 전국 중고생 흡연실태에서도 고교생에 국한할 때 62.4%가 흡연경험이 있다고 밝히고 있어 학생 흡연의 심각성을 보여주고 있다.

습관적인 흡연이 폐암 등 각종 암과 호흡기, 소화기계통 질환 등 각종 질병을 유발시킬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나 한창 자리나는 청소년기의 흡연은 뇌성장에 저해요인이 될 뿐 아니라 정서불안을 초래, 입시의 직접적인 실패요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주위의 각성이 촉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