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 용기불량으로 주민불안
상태바
LPG 용기불량으로 주민불안
  • 보은신문
  • 승인 1990.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 부실한 단속도 원인중의 하나
군내 일원에서 사용되는 LPG용기중 충전기한을 넘기거나 녹이 슬어 기한표시가 이미 지워진 것도 유토되고 있어 위험성이 지적되고 있다. LPG 용기의 휴효기간은 6년이고, 충전기한은 3년에 한번씩 검사를 받도록 되어 있으나, 군내 일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LPG 용기 중 다수가 기한을 넘긴 용기인 경우가 많아 주민들의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다.

삼산 5구에 사는 송모씨(42)는 “헌 가스통으로 가져왔을 때의 가스사용기간이 새 가스통에 가져 왔을 때보다 훨씬 짧다”며 “가스통이 헌 것이면 옥외에 설치해도 불안하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군청자료에 의하면 군내 농촌주택 부엌개량이 본격화되면서 LPG를 이용하는 가구수가 작년 11월말 현재 9천5백93가구로 조사되었고, 그 수는 해마다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있다. 충전소의 한 관계자는 “대도시 LPG용기의 유통회전이 빠른데 비해, 면단위마을 같은 경우 한번 공급되면 6개월에서 1년씩 사용하여 유효기간을 넘기는 경우가 많다”며 “요즈음은 새용기 구하기가 힘든 실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이 LPG용기에 대한 단속을 매 분기별로 실시한다고 밝힌데 반해 주민들은 '88년도가 기한인 용기마저 유통되고 있다고 주장해 서로 대립된 의견을 보이고 있어 실질적인 대책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