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공모 선정
상태바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공모 선정
  • 보은신문
  • 승인 2023.10.2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국비 105억 원 확보
2026년 준공 목표로 사업 추진
보은군이 2026년 준공을 목표로 건축 예정인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보은군이 2026년 준공을 목표로 건축 예정인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보은군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05억원을 확보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지식산업·정보통신산업 관련 시설과 지원시설이 입주할 수 있는 복합건물이다.
군은 공모로 확보한 국비 105억 원 포함 총사업비 150억 원을 들여 삼승면 우진리 보은일반산업단지 내에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남부권 혁신지원센터를 비롯해 공장 14실, 연구사무실 12실, 기숙사 72실, 휴게실 등을 갖춘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를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통해 맞춤형 창업·기업 지원, R&D(연구개발)·기술개발 지원, 기업 입주 공간 조성, 기업 성장단계별 입주 수요에 맞는 각종 공간, 다양한 지원시설 등으로 제4일반산업단지 전략산업인 푸드테크 기반산업의 입주·육성을 도울 계획이다.
최재형 군수는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는 수도권에 밀집한 민간 지식산업센터에 대응하기 위해 비수도권 중소기업에 낮은 임대료, 세제 감면 등의 혜택과 사업 공간을 제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곳”이라며 “기존 산업에 접목해 새로운 고부가가치 유망산업을 전략산업으로 발굴·육성하기 위한 혁신거점공간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