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기능사 자격증 취득 교육 인기
상태바
조경기능사 자격증 취득 교육 인기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9.0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강인원 1시간 만에 마감 

보은군이 평생학습도시 사업 일환으로 진행하는 조경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이 높은 수강 열기로 화제를 모았다.
군에 따르면 조경기능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으로 최근 환경복원 및 주거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해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인력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군은 이번 조경기능사 자격증 과정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은 △조경 일반교육 △조경설계 △기출문제 풀이 등 자격증 취득 교육뿐 아니라 현장학습도 병행하며, 필기 9월 21일까지, 실기 10월 16일부터 11월 23일까지 총 48회에 걸쳐 진행한다. 
박은영 보은군 평생학습팀장은 “이번 교육은 수강인원이 1시간 만에 마감될 정도로 중장년 직장인, 퇴직자 및 청년층들을 중심으로 관심을 받았다”며 “향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과 연계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내 산후전문인력 양성 및 출산율 저하에 따른 인구 회복 사업으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국가인증 과정 수강생을 오는 8일까지 관내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하고 있다. 
기타 평생학습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보은군청 누리집 또는 행정과 평생학습팀(540-31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