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지사
“충북다운 방식의 개혁과 혁신 추진할 것”
상태바
김영환 지사
“충북다운 방식의 개혁과 혁신 추진할 것”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6.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을 발전시키고, 대한민국의 중심에 세우기 위해서는 자원을 아껴 쓰고, 사람을 중시해야 하며, 많은 일을 하되 더 중요한 일을 우선하는 지혜를 발휘해야 합니다.” 김영환 충북지사가 지난 19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충북의 현실에 맞는, 충북다운 방식으로 개혁과 혁신을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김 지사는 “최근 대통령께서 청주를 방문해 ‘대한민국 첨단산업의 중심이 충북’이라고 선언한 것을 비롯해 오송 ‘K-바이오스퀘어’, 광역철도의 청주도심통과 결정은 충북에 매우 중요한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우리는 이 일을 하기 위한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기 위해 우리는 시간이 없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며 “자칫 부지하세월로 늘어질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우리는 성과를 거두기 전에 뒷전으로 밀릴 우려도 있다”고 지적했다.
김 지사는 또 “변화를 위해 우선 과감한 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라며 “적당히 안주하려는 공무원과는 충북의 질적인 변화를 이루기 힘들기 때문에 파격적인 인사로 도를 혁신하고 불필요한 낭비를 막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끝으로 “충북지사가 서울시장처럼, 경기지사처럼 할 수 없고, 우리는 그럴 처지가 아니다”라며 “자원을 아끼고 사람을 중시하며 중요한 일을 먼저 하는 지혜를 발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