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상태바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6.1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과 로컬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보은형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참여자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의 역량 있는 청년에게 사업 아이템 발굴과 사업화를 위해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창업지원 전문기관인 (재)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위탁운영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선진지 탐방 등을 지원해 연간 5명 이상 로컬크리에이터의 창업을 지원·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환경, 문화적 자산을 소재로 창의성과 혁신을 통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로 군은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으로 지역의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경제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을 방침이다.
신청 자격은 보은군에 거주 중이거나 전입 예정으로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 청년 또는 기창업(5년 이내) 청년이며, 모집인원은 5명으로 오는 16일까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e-mail(kdj3812@ccei.kr)로 접수하면 된다. 창업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이나 군청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540-3027) 또는 (재)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710-5928)로 문의하면 된다.
최재형 군수는 “주변에 창업을 하고 싶은데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하거나 창업은 했는데 가게 운영이 마음 같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며 “보은형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가 이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