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23년 재난안전체험마당 개최
상태바
보은군 2023년 재난안전체험마당 개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5.2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뱃들공원 일원에서 보은군이 주최한 2023년 재난안전체험마당에서 어린이들이 소화기 체험을 하고 있다.
지난 18일 뱃들공원 일원에서 보은군이 주최한 2023년 재난안전체험마당에서 어린이들이 소화기 체험을 하고 있다.

보은군은 지난 17~18일 양일간 보은읍 뱃들공원 일원에서 ‘2023 재난안전체험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체험마당은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 다니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감염병 예방 등 생활안전 체험과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군이 마련했다.
체험마당 기간동안 △지진대피 △수상안전 △심폐소생술 △소화기 체험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 △화재 상황 대처 체험 △완강기 체험 등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와 재난 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방법 등을 몸소 익힐 수 있는 모두 14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은 물론 교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이 이어졌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한 학생은 “다양한 안전 프로그램으로 각종 재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게 됐다”며 “특히 화재 발생 시 꼭 필요한 소화기 사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신문영 보은군 안전건설과장은 “이번 재난안전체험마당을 통해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등 우리 어린이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체험형 안전교육을 통해 재난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 요령을 체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