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유치원생들, 가족놀이 한마당으로 신나 
상태바
보은유치원생들, 가족놀이 한마당으로 신나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5.1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지역 12개 유치원생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다.
보은지역 12개 유치원생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다.

 보은지역유치원생들이 9일, 보은국민체육센터실내 체육관에서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과정인 『가족놀이 한마당』으로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이날 가족놀이 한마당에는 보은지역 내북, 관기, 산외, 세중, 속리, 수정, 수한, 탄부, 판동, 송죽분교장, 회인, 회남초병설유치원의 12원 61명의 유아가 모여 5월 가정의 달을 축하 하고 희망을 북돋았다.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해 부모님뿐 아니라 할머니, 할아버지, 이모, 고모, 삼촌, 동생 등 100여명의 가족이 참여한 『가족 놀이 한마당』은 보은 소규모 유치원 유아들의 희망이 기대됐다.
 『가족 놀이 한마당』은 노랑팀, 하늘팀으로 나누어 우리는 하나, 꼬리를 잡아라, 4인 바이크 타기, 장애물을 넘어라, 판 뒤집기, 지구를 굴려라, 말 달리자, 슈퍼맨의 비애, 징검다리 건너기, 삐에로 공 담기, 구름다리 건너기, 줄다리기, 고슴도치 게임, 풍선 탑 등의 명랑 운동회로 연령을 나누어 가족과 함께 진행됐다.
가족 놀이 한마당에 참여한 내북초병설유 최서빈 어머님은 “보은의 다른 동네에 살고 있지만, 유치원 유아의 가족이어서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즐거운 놀이를 함께 하는 경험을 통해 하나가 되어 행복하고 즐거웠다”라고 전했다.
보은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가족 놀이 한마당』은 유아들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놀이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