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기초, 세대공감 축제로 즐거운 마음 ‘콩닥콩닥’
상태바
관기초, 세대공감 축제로 즐거운 마음 ‘콩닥콩닥’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5.1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기초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한 세대공감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관기초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한 세대공감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관기초(교장 김홍석)는 지난 4일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세대공감 축제 ‘세대공감의 날, 잇다!’를 개최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된 이번 행사는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세대공감 프로그램이 펼쳐져 즐거운 마음을 이기지 못하고 모두의 가슴이 ‘콩닥콩닥’ 뗬다.
 사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노인이 된 나의 모습을 촬영해 보고, 노인체험복 착용을 통해 노인들이 겪는 신체적 불편함을 체험할 수 있는 <미래여행> 부스, 부모님 및 조부모님의 어린 시절 놀이를 체험해 보는 <응답하라! 옛놀이> 부스, 알파세대가 즐겨하는 VR 게임을 체험해 보는 <요즘 뭐하고 노니? > 부스, 세대 간 서로 마음을 전하는 카드를 작성하면 윗세대를 위한 카네이션, 아랫세대를 위한 간식 박스를 제공하는 <심(心)콩!; 마음이 콩닥콩닥!> 부스 등 다양한 세대공감 체험 활동 코너들은 다른 세대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기회였다.
 김홍석 교장은 “이번 세대공감 체험 부스 활동에 다양한 세대가 참여해 서로의 시대와 문화를 존중하며 함께 즐길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서로 다른 세대 간 소통과 이해가 이루어지도록 알찬 세대공감 교육 활동을 계속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