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설치 참여업체 모집
상태바
신재생에너지 설치 참여업체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5.0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 ‘2024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 중이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동일한 장소에 태양광, 태양열 등 현장 여건에 적합한 2종류 이상의 에너지원을 설치하거나 지원 대상이 혼재돼있는 특정 지역에 1종 이상의 신재생에너지원의 설비를 동시에 설치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의 사업대상지 밀집도 평가 기조에 맞추어 보은지역 내 2~3개 읍면을 선정해 10억 원 내외의 자체 소비형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비를 지원한다. 컨소시엄 대상 업체는 2023년 한국에너지공단 참여기업이다. 다만 비참여 기업인 경우 평가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군은 오는 5월 4일까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이후 업체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하고 6월 초까지 대상지 수요조사 실시 후 오는 6월 중 공모사업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지난달 27일 밝혔다.
제출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www.boeun.go.kr) 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군청 경제전략과 에너지관리팀(540-32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재형 군수는 “최근 전기요금 및 연료비 인상으로 인해 가계 부담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사업추진을 통해 많은 군민이 에너지 비용 절감과 탄소배출 감소에 기여하고 친환경 에너지 도시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2021년 총사업비 16억 원을 투입해, 태양광 163개소, 542㎾, 태양열 9개소 290.88㎡ 규모로 보은읍, 속리산면, 장안면, 마로면, 탄부면에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