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보은군지부
제휴카드 적립금 3232만원 전달
상태바
농협보은군지부
제휴카드 적립금 3232만원 전달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3.0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권회 농협은행 보은군지부장(우측)이 제휴카드 사용을으로 발생한 적립금을 보은군에 전달하고 있다.
구권회 농협은행 보은군지부장(우측)이 제휴카드 사용을으로 발생한 적립금을 보은군에 전달하고 있다.

보은군과 농협은행보은군지부(지부장 구권회)는 지난달 27일 제휴카드 사용 적립금 3232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한 적립금은 지난해 군에서 사용한 법인카드, 보조금카드, 공무원 복지카드 등 제휴카드 사용으로 발생한 0.1 ~ 1%의 포인트 적립금으로 NH농협은행과 협약에 따라 매년 전달받고 있다. 
군은 이 적립 기금을 지역개발 사업 등의 재원으로 활용하고, 적립 기금 중 공무원이 사용한 공무원 복지카드 적립금은 직원 후생 복지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적립 금액은 지난해 적립한 2669만원 보다 563만원 증가했다. 군은 법인 신용카드 등의 사용 활성화로 예산집행의 투명성 제고와 적립된 기금은 지역 사회의 발전과 군민 복지향상을 위한 사업에 사용하고 있다.
구권회 지부장은 “보은군과 제휴를 통해 적립된 기금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됨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군수는 “카드 사용을 활성화해 투명한 행정을 실현하고 세수를 증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며 “적립금은 보은군 발전과 군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투명하고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